본문 바로가기
3. 공부방/꿈 해몽

꿈 해몽 6탄: 시험 보는 꿈!!

by 크지 2020. 6. 21.

안녕하세요, 나믿고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더워져서 그런가 계속 잠을 설치고 있어요. 그런데 잠들었다! 싶었는데 꿈에서 끙끙 거리면서 시험보는 꿈을 꿨어요 ^^;; 제가 마지막으로 시험봤던게 언제적이었는지 기억도 잘 안나는데....왜 이런꿈을 꾸었을까 궁금하네요. 요즘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게다가 그다지 잘 보지 못해서 아침에 기분이 언짢았던 기억이 나는데 시험보는 꿈은 어떤 의미인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저도 공부해보고 여러분에게도 공유하기 위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을 치르는 꿈"

본인이 시험을 볼 일도 없고 볼만한 상황도 아닌데 이 꿈을 꾸셨다면 길몽에 해당합니다. 현재 준비하고 있는 일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은 꿈이라고 하네요.

"답안지를 체출하고 나오는 꿈"

이 꿈은 길몽이라고 하네요. 자신의 위치 변화가 있을것을 예지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좋은 회사로의 이직이나 평소 본인이 원하던 계열로 갈 수 있는 꿈이니 자신이 평소에 열심히 했다면 일신상 변화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는 꿈"

계획하고 있던 일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업이나 집을 구매하려고 하거나 하는 큰 일이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시험에 불합격하는 꿈"

시험에 불합격하였다면 꿈이라도 낙심이 클텐데요. 이 꿈은 꿈과는 반대로 아주 좋은 상황이 생길수 있는 길몽입니다. ^^ 시험이나 면접을 준비하거나 직장에 다니시는 분은 합격과 승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에서 한 문제도 풀지 못한 꿈"

한문제도 풀지 못했다면 현실의 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으며 초조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노력여하에 따라 초조하고 불안한 상황이 점차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해요.

"시험 문제를 척척 푸는 꿈(시험을 잘 본 꿈)"

꿈과는 반대로 자신있어하던 일이나 시험에서 실수를 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자신있던 부분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일을 하거나 문제를 푸는 것이 좋음을 의미하네요.

"시험이 어렵게 느껴지는 꿈"

문제가 어려워서 힘들어한 상황이라면 능력 밖의 일로 정신적 고통을 받게될 수도 있음을 의미해요.

"시험지의 글씨 하나하나가 또렷하게 보이는 꿈"

실제로 시험에 합격할 꿈이라고 합니다. 합격, 당선, 승진, 입학, 자격증취득 등 계획한 일에서 성취가 있겠네요.

"시험지의 글이 보이지 않는 꿈"

시험을 보는데 눈앞에 시험지 글씨들이 보이지 않고 깝깝했다면 이 꿈은 흉몽입니다. 실제 시험에서 자신이 공부한 문제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준비한 것에 비해 성적이 좋지 않게 나올 수 있습니다.

"시험지가 구겨지거나 더러운 꿈(찢기거나 분실하거나)"

좋지 않은 꿈이에요. 건망증이나 실수로 안하던 실수를 하게 될 수 있겠어요. 주의를 기울여야할 것 같아요.

"시험 답안지(시험지)를 감추는 꿈"

누군가가 컨닝하려는게 느껴져서 감추거나 이유없이 시험지를 감추는 꿈은 흉몽입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 지적을 많이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귀담아 들을 것은 듣고 버릴건 버리는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시험 중 다른사람 답을 컨닝하는 꿈"

안 좋은 행동이라 흉몽이라고 걱정하실 것 같은데요. 실상은 길몽이라고 하네요. 찾아보다가 개인적으로 상당히 의외였는데 원하던 일을 이루게 되거나 계획하던 일이 순조롭게 풀릴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시험장에 늦게 도착하는 꿈(지각하는 꿈)"

시험보기 직전의 사람이 많이 꾸는 꿈으로 이 꿈은 흉몽이라고 합니다. 만약 미루고 있는 일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차근차근 해 나가시는게 중요합니다.

"시험 찍는 꿈"

행운이 찾아올 꿈이라네요. 복권을 사셔도 좋겠어요. 노력보다 더 좋은 보상을 받게 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제가 꾼 꿈은 시험이 어렵게 느껴진 꿈인데 가만히 해몽과 비교해보니 왜 저런 꿈을 꿨는지 알것 같네요. 그 동안 꿨던 꿈들을 하나하나 해몽하면서 느낀 점은 꿈은 나의 심리상태나 벌어지고 있는 일에 대해서 대변해서 나타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까 좀 기분나쁜 꿈을 꾸셨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시고 자신의 심리상태를 확인하는 정도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여러분 ^^

댓글